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홈으로 이동 대학소개학장인사말

학장 사진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장
김 민 철

농업생명과학분야 세계 일류대학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의 역사와 함께하는 농업생명과학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은 5개 학부와 8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113명의 교수진과 2,589명의 재적생들이 농업생명분야의 발전을 위하여 교육, 연구, 학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농업생명과학대학이 배출한 동문들은 대학, 정부기관, 연구소, 산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핵심인력으로 활약함으로써 대한민국의 농업발전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농업생명산업의 패러다임이 먹거리 생산을 통한 식량문제 해결에서 인류의 기아, 건강 및 복지, 그리고 기후변화 및 환경 보존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글로벌산업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농업생명과학대학은 새로운 농업생명분야의 수요에 대비한 핵심적인 연구 수행과 함께 우수한 전문인재 양성을 통하여 미래 농업생명산업의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미래는 지구 공동체의 시대입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농업이 있습니다. 이제 우리 농업생명과학대학은 그동안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지구 공동체 시대에서의 우리의 역할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를 여는 ‘개척자’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은 우리 청년들이 꿈꾸게 하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장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15 11:0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