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재즈 감상 및 합주를 통한 친목 도모
기교넘치며 화려한 재즈음악의 대부분은 즉흥연주로 구성됩니다. 보통 머리에 떠오르는대로, 손이 움직이는대로 아무렇게나 연주하면 듣기 싫은 소음이 만들어지기 마련인데, 재즈는 음악 천재들이나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알고보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성학, 특히 스케일(scale)의 이해를 기반으로 한 여러 규칙들은 어느 곡이라도 키(key)와 코드만 알면 자유롭고 화려한 변주를 가능케 해 줍니다. 이러한 즉흥성(improvisation)은 재즈라는 장르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저희가 기획한 첫 재즈 세미나에서, 1시간이면 배울 수 있는 조금의 규칙들을 통해 간단한 즉흥연주를 할 수 있게 되는 놀라운 경험을 드립니다. 이어 계획된 세미나/감상회는 단순히 감상하고 기계적으로 소감을 나누는 경험에서 그치지 않을 것입니다. 재즈 아티스트들의 생애와 재즈의 역사를 배우고, 그 속에 녹아있는 곡들이 자연스레 마음에 스며드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 때 제공되는 맛있는 와인과 홍차, 여러 간식거리들은 또 하나의 즐거움이죠!
재즈를 감상하고 즐기는 단계에서 더 나아가, 직접 연주하거나 노래하고 싶은 부원들을 모아 우리만의 소규모 공연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악기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천천히, 단계적인 지도를 통해 발전하는 보람을 드립니다. 더 심도있게 재즈연주를 배워보고 싶은 부원들에게는 재즈에 정통한 선생님들을 찾아 매칭해드릴 수 있습니다.
비위치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는 “상호존중을 기반으로 한 자율성”입니다. 선후배 상관없이 서로 존중하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신생동아리의 역사를 함께 써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저희 동아리의 문은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항상 열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