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외과학교실

홈으로 이동 교실소개임상의학교실외과학교실외과학교실

외과학교실

담당교수

이영준, 정은정, 주영태, 정치영, 정상호, 박태진, 김주연, 곽승진, 박지호, 우정우, 이진권, 장재율, 김태한, 김재명, 김한길, 조진규, 김재리, 임정우(경남권역외상센터)

명예교수

박순태, 최상경, 하우송, 홍순찬

  • 연락처 : 055-750-8096(의국), 055-750-8097(외래)
  • 팩스 : 055-750-8732

교실소개

경상국립대학교 외과학교실은 이영준 주임교수를 비롯해 19명의 교수를 중심으로 외과의 다양한 세부 영역에서 주도적이고 활발한 교육, 연구 및 진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람의 생존에 필수적인 인체 내 생명유지기관들 및 연조직의 수술적 치료의 중심이 되는 과로서 위장관외과, 대장항문외과, 간담췌외과, 유방내분비외과, 소아외과, 이식혈관외과, 외상외과 등 폭 넓은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학생 교육에 있어서 외과학 이론 강의 및 의학과 3학년 외과학 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실제 외과 수술 환자를 배정받아 진단 및 치료, 수술과정에 참여할 뿐 아니라 매주 담당교수 Bedside teaching 비롯한 다양한 집담회, 실습 강의를 통해 외과학의 원리와 최신지견을 상호 교환하며, 이를 통한 전공의 교육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연구 면에서는 의생명연구원에 외과 연구실을 운영하면서 기초-임상 중개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매년 다수의 외과학 임상 논문을 국내외 유명 전문학술지에 등재하고 있습니다.

본원과 창원 분원 외과는 부산경남 지역의 첨담의료의 선두주자로 복강경수술 및 로봇수술을 통한 최소침습수술을 주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환자에 대한 최상의 진료, 외과학의 발전을 위한 부단한 연구, 양질의 의학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이라는 사명아래 최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2/05/10 16: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