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정신건강의학교실

홈으로 이동 교실소개임상의학교실정신건강의학교실정신건강의학교실

정신건강의학교실

소속교수

김봉조, 차보석, 이소진, 이동윤, 최재원, 서지영, 이영지, 임은지

명예교수

박철수, 손진욱

  • 연락처 : 055-750-8087
  • 팩스 : 55-759-0003

교실소개

서부 경남 지역 내 유일한 3차 병원인 경상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는 수많은 지역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1년 현재 9명의 교수(진주 5명/창원 4명)와 1명의 임상강사(창원), 8명의 전공의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정신의학의 고전적이며 핵심적인 분야인 신경증, 조현병, 기분장애부터 최근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기질성 정신장애, 수면장애까지 모든 분야에서 교수 및 전공의들이 환자 진료에 매진하고 있으며, 학생 교육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에서 점점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알츠하이머 치매를 비롯한 노인 정신장애와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등으로 인식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소아청소년 정신장애 클리닉 및 수면클리닉도 마련되어 지역 사회 정신 건강에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김봉조 교수는 여러 종류의 치매, 노인 정신장애, 기질성 정신장애를 치료하며 차보석 교수는 조울증(양극성 장애), 우울증 등의 기분장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소진 교수는 신경증 및 불면증 등의 수면장애를 맡고 있습니다.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자폐증 등의 전반적 발달 장애를 포함하는 소아 정신장애를 담당하는 최재원 교수가 있습니다. 창원에는 이철순 교수가 소아청소년 관련 장애 및 발달장애를 담당하고 이동윤 교수는 기분장애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치매를 포함하는 인지장애와 기질성 정신장애를 담당하는 서지영 교수, 불안장애와 정신신체, 수면장애를 맡고 있는 이영지 교수, 그리고 노인 정신질환을 담당하는 임은지 교수가 있습니다.
저희 교실은 여유롭고 즐거운 분위기의 의국 생활을 자랑하며 흥미롭고 효율적인 학생 교육을 위해 교수들과 전공의들 모두 노력하고 있습니다. 좀 더 효과적인 정신과 실습과 강의를 위해 학생들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11 11:4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