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피부과학교실

홈으로 이동 교실소개임상의학교실피부과학교실피부과학교실

피부과학교실

담당교수

김지연, 윤태진

  • 연락처 : 055-750-8187
  • 팩스 : 055-758-8106

교실소개

피부과는 성인 및 소아의 여러 피부질환에 대한 진료, 교육, 연구를 목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전문 진료 분야로는 건선, 백반증, 접촉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모발 및 조갑질환, 피부종양, 수포성 및 결체 조직 질환, 색소성, 여드름성 질환, 피부외과, 레이저 치료 등이 있다. 경상대학병원과 국제로타리 클럽이 공동 주관하는 해외의료봉사를 피부과에서도 참여하고 있다.

학생강의, 4주간의 선택의학 및 학생 그룹별 1주간의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피부과 강의 및 실습을 통해 일차 진료 의사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피부 질환에 대한 기본적 지식을 습득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전공의 대상으로는 매주 저널 발표(journal review), 임상증례 토의(photomeeting), 특정 질환에 대한 세미나(seminar), 교수 특강 (staff lecture) 또는 외부 연자 특강, 교과서 강독을 실시하며, 매달 정기적으로 부산, 울산, 경남 지역 피부과 의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러 주제에 대하여 토론하는 세미나를 주관하고 있으며, 새로운 지식의 습득을 위한 학회활동을 하고 있다.

연구 활동으로는 교수별로 암센터 및 임상의학연구소와 연계하여 다양한 임상 연구 및 기초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2/05/10 16:2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