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장 인사말

홈으로 이동 대학소개학장 인사말
 

학장 사진경상국립대학교 의과대학장 강 윤 식

전인적 의학 교육의 산실!
경상국립대학교 의과대학

경상국립대학교 의과대학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우리 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우리 의과대학은 1983년에 개교하여 올해(2023년)로 꼭 개교 40년이 되었습니다. 그 동안 2700명이 넘는 의사들이 배출되어 경남 지역과 전국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교직원과 학생들이 합심하여 학생 교육과 학습에 전념한 결과 해마다 전국 평균을 상회하는 의사 국가고시 합격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국제적인 기준에 준하여 이루어지는 의과대학 평가인증에서 2018년에 이어 2022년에도 4년 평가인증을 받아 국내외적으로 우수한 수준의 의과대학임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의학발전과 인류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예(禮)·지(智)·학(學)을 겸비한 개척의사’라는 사명 아래 책임감과 봉사정신, 그리고 전문 의학지식과 진료능력을 갖추고 환자를 돌보는 의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학생 교육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2023년 1월에는 첨단 강의실, 의학 실습 센터, PBL과 OSCE 실습실, 대형 강당 등 최신 시설과 장비를 갖춘 개척의학복합관을 준공하여 학생들을 교육하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남 지역의 유일한 의과대학이자 국가거점국립대학으로서 확고한 위상을 갖춘 우리 학교에는 해마다 우수한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으며, 교수님을 비롯한 학교 구성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쾌적한 환경, 효과적인 교육 과정을 통하여 이들 모두가 윤리적인 태도와 첨단 의학 지식, 숙련된 술기를 두루 갖춘 좋은 의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1987년에는 진주에, 그리고 2016년에는 창원에 경상국립대학교 병원을 개원하여 각각 950병상과 800병상 규모로 운영하면서 지역주민들께 우수한 3차 수준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병원으로서 의과대학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임상 실습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연구 분야도 소홀히 하지 않아서 대규모 사업단인 키움 연구단, BK21+와 선도연구센터(Medical Research Center, MRC)등을 유치,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과학연구원, 대학원 융합의과학과와 의생명연구원 등의 기관을 통해 기초의학과 임상의학을 망라하는 연구, 교육과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를 비롯한 우리 의과대학 모든 구성원들은 앞으로도 더 좋은 학교, 더 자랑스러운 의과대학을 만들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살펴 봐 주시고 성원해 주십시오. 우리 의과대학을 위하여 관심과 애정을 보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언제나 평안하시고 건승하기를 기원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의과대학장 강윤식 올림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04/17 11:3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