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아청소년과학교실

홈으로 이동 교실소개임상의학교실소아청소년과학교실소아청소년과학교실

소아청소년과학교실

담당교수

우향옥, 박찬후, 임재영, 서지현, 박은실, 박지숙, 염정숙

외래교수

노영은, 김재영, 김태홍, 조재영, 김어진, 김현정, 박경희, 박승규, 배원태, 백종근, 신선경, 이민혜, 이시은, 이혜영, 장선화, 정양숙, 조은영, 진성수, 박흥근, 윤종혁, 김우상, 정환석, 김세휘, 구민지, 전은영, 강현희

명예교수

윤희상

  • 연락처 : 055-750-8161
  • 팩스 : 055-752-9339

교실소개

소아청소년과학교실은 7명의 학교 소속교수 외에도 진료와 전공의 및 학생 교육에 참여하는 임상교수와 진료교수가 진주와 창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심장, 소화기영양, 혈액종양, 신경, 호흡기, 내분비, 감염, 면역, 신생아 등으로 구분된 전문분야별 환자진료와 연구 및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의국은 1988년 3월 전공의가 입국한 이래 현재까지 50명 이상의 전문의를 배출하였으며, 전공의의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교육 분야에서 소아청소년과 교수들은 의과대학의 교육 목표와 졸업성과에 맞추어 강의와 임상실습을 시행하고 있으며, 임상실습에서 bedside teaching, 증례중심 학습, 시뮬레이션, BSO, 역할극 등의 다양한 방법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진료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과에서는 인체자원은행(biobank)의 책임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인체자원을 이용한 연구를 포함하여 다양한 translational research를 시행하고 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1/08/05 09:27:17